주역 바탕으로한 인간 행태론, 체질론, 혈기론

천운(天運)은, 변하고 또 극복할 수 있는 운명(運命)이다!

오래된 운명의 숲을 지나 희망을 구원(救援)할 수 있을까?
우주 속에 감춰진 운명(運命)을 파헤쳐 희망을 가질 수 있다.

  • 생년, 월, 일, 시를 입력하면 년주,월주,일주,시주에 해당하는 괘를 찾아서 보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 본 서비스는 도서"천운해제"의 주역을 바탕으로 풀어 놓은 것 입니다.
  • 별도로 만세력 책자를 살펴보지 않고도 년주,월주,시주,일주에 해당하는 괘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찾아본 내용은 [마이페이지-찾아본괘]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샘플보기 화면입니다

월    주 :   성두토(城頭土) 음의 소음(少陰) 감(坎) : 50%

겉으로 드러난 위세威勢를 보면 마땅히 당당한 기품氣品을 보인다. 안과 밖을 바르게 이끌어 나아가고 시시비비是是非非를 확실確實하게 한다. 또한 그에 따르는 상償과 벌罰을 줌에 있어서 분명分明하게 한다. 자칫 잘못 보면 잔소리가 심하고 말이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모든 것이 잔소리가 아닌 노파심老婆心 때문에 하는 말이다.
주어진 권위權威를 내세워 사사로운 이득利得을 채우는 것이 아니다. 그 주어진 권위로 힘이 없고 약한 자들을 이끌어주는 성품性品이다. 또한 세워주고 보듬어주니 이보다 보람되고 이익이 되는 일이 어디에 있겠는가. 성루城樓에 놓인 흙의 기운이다. 너른 들판, 노방토路傍土에 비하면 모든 것이 작게만 느껴지지만, 성城의 주인으로서 제 할 일을 다 한다.
한 성의 주인主人으로서 성실誠實하며, 책임감責任感이 강하고 또 오지랖이 넓으며, 크게 희생적犧牲的이다. 반면에 가족을 구속拘束하고 잔소리가 심하다. 밖으로부터의 일에 고집을 피우고 가족사家族事에 집착執着이 강한 것을 보면 이기적利己的인 면이 매우 많으며, 때론 독선적獨善的이다.
안과 밖의 경계境界가 확실確實하면서 이를 지키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하며, 목숨까지도 내놓은 강한 기질이다.

월    주 :   성두토(城頭土) 음의 소음(少陰) 감(坎) : 50%

귀찮을 정도로 지켜야 할 규칙規則이 많다. 쓸데없는 잔소리가 많다. 매사에 노심초사勞心焦思한다. 성안의 모든 일에 간섭干涉을 한다. 행동규범行動規範에 엄하다. 지극히 가정적家庭的이다. 제 식구와 이웃을 끔찍하게 생각하고 감싼다. 안과 밖의 경계가 무척 심하다. 조그마한 빈틈도 보이려하지 않는다. 한 성의 성주城主로서 모든 책임責任을 다한다. 미리 미리 준비하는 타입이다. 어찌 보면 어떠한 면에서는 매우 현명賢明하다. 내다보는 시야가 넓다. 적군敵軍과 아군我軍을 정확하게 가린다. 선을 긋는 일에 있어서 단호斷乎한 일면을 지니고 있다. 휘하에 사람이 모인다. 깔끔한 정이 많다.
무리를 이끌어가는 카리스마가 있다. 단호하게 칼을 휘두른다. 단호斷乎할 때는 너무 단호하다. 생각이 미리 앞서는 경우가 있다. 미리 앞서서 걱정을 하는 스타일이다.